반응형

2020년은 코로나 사태로 전 세계가 휘청거리고 있으며, 국내는 어느덧 진정되는 분위기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자동차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지난 2018년 신형 모델을 관심가지는 분들을 위해서 재규어 XF 2018년형 옵션과 세부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규어 xp2018년 모델은 설계에서 생산까지 자사에서 다루는 3종류의 인디움 가솔린 엔진(최고출력 200ps, 250ps, 300ps)을 새롭게 도입했습니다. 때문에 최고출력 180ps, 최대 토크 43.8kg-m를 자랑하는 인디움 디젤 엔진을 탑재한 퓨어와 프레스티지 두 둥급의 지능형 드라이브 라인을 갖춘 사륜구동 모델로 출시될 예정이며 휠 또한 기존 17인치에서 18인치로 변경 출시됩니다.


여기에 안전 장비와 xf를 확충, 안정성에 보다 많은 공을 들였는데요 그 중 눈에 띄는 것을 몇가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눈에 띄는 것이 바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입니다. 인컨트롤 터치 프로 옵션에서 통신 기능을 새롭게 도입한 이 시스템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용할 수 있으며 도어 잠금 및 해제, 에어컨 작동 및 주행이력, 차량 상태 확인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인컨트롤 프로텍트를 통해 사고 및 고장 등의 문제가 발생했을 때 gps를 통한 위치전송으로 119 신고접수는 물론 가까운 곳의 서비스 센터와 연결을 할 수 있게 되어있으며 서라운드 카메라 시스템 강화를 통한  포워드 트래픽 디텍션 및 차선 변경 시 충돌 방지 지원을 하는 블라인드 스팟 어시스트 등을 추가, 차량 운전에 있어 안정성을 더 추가했습니다.


특히 표준장착된 자동비상 브레이크는 보행자 감지 기능이 있어 차량 주변 360도의 영상을 터치 스크린에 표시하고 운전 조작을 지원한다고 하니 안정성에 많은 공을 들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듀얼뷰를 통해 앞자석의 탑승자가 네비게이션 화면 옆의 다른 영상 등을 시청할 수 있으며 지능셩 음성 인식 기능이 추가 등의 옵션이 추가되었는데요, 재규어 가지고 있는 브랜드 네임의 파워 또한 엄청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이시는 것 같네요.



재규어 XF 2018년형의 경우 현재 색상 및 가격 등이 공개되었는데요, 우선 그 색상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공개된 색상으로는 후지 화이트와 나르 빅 블랙,루 아르 블루, 유로 바겐 화이트, 피렌체 레드, 코리스 그레이, 인더스 실버, 산토리니 블랙, 씨 곤지암 블루,로켓 로렌도, 카르치안 그레이, 실리콘 실버 총 12가지이며 일부 색상의 경우 실제 사진 등을 통해 공개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가격은 스포츠 브레이크 프레스티지(250ps/37.2kg-m)의 경우 2L직렬 4기통 터보 가솔린 탑재 차량 기준 약 7,56,000엔,같은 조건에 가솔린이 아닌 디젤 엔진을 탑재할 경우 7,560,000엔으로 알려져 있으며 국내 출고가의 경우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된 가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세부 사양 및 모델 등에 따라 그 가격은 차이가 있지만 현재 최저가로는 6,000만원 초반~1억 3천으로 책정되어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대리점 등에 문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기존 모델에 승차감과 핸들링 등에 더 많은 공을 들였다고 하는 재규어 xf 2018년형 모델이 어떤 평가를 얻게 될지 궁금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