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성분들은 매일 화장으로 인한 피부를 정돈시키기 위해서 클렌징을 꼼꼼히 하는 편이지만 머리카락은 비교적 신경을 덜쓰는 편이죠. 머리를 감을때 적당히 물을 적시고 샴푸, 트리트먼트로 대략 마무리합니다. 그러다보면 어느순간 머릿결이 탄력과 수분도 없어지고 왠지모르게 머리카락도 얇아진기분이 드실거에요.



푸석푸석해진 머리카락으로 인해 자신감도 많이 잃어버리셨을텐데요! 올바른 머리 감는 방법만으로도 2주만에 극적으로 좋아진답니다. 그럼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1. 샴푸전 빗질로 머리카락을 정돈시켜주세요.



일반적으로 머리를 감을때는 바로 물로 머리를 적시곤 하는데요. 이제는 가장 먼저 빗질로 얽힌 머리카락을 풀어주며, 빗질만으로 어느정도 머리카락에 달라붙은 먼지나 이물질을 제거할 수 있답니다. 또한 두피의 혈액순환과 모공에 막힌 피지를 제거하는 효과도 볼 수 있어요. 이때 간격이 넓고 쿠션이 부드러운 브러쉬타입을 추천합니다.


2. 샴푸전 머리를 충분히 물로 적셔주세요.



샴푸를 하기전에 충분히 머리카락을 물로 적셔주세요. 이때 물의 온도가 가장 중요한데요. 너무 뜨거운 물은 두피가 확장되므로 40도 이하의 미지근한 물이 좋습니다. 만약, 왁스나 스프레이등의 헤어제품을 사용했다면 조금 더 신경써서 헹궈주세요.


3. 샴푸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으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샴푸와 헹굼입니다. 적당량의 샴푸를 손에 덜고 양손을 비벼서 충분히 거품을 낸뒤에 머리카락의 끝부분부터 시작해서 두피쪽으로 감아주세요. 원액을 바로 두피에 바르면 모공이 막히는 원인이 되므로 꼭 지켜주세요.


4. 린스후 헹굼



린스후에는 3분이상 충분히 헹궈주셔야해요. 대부분이 두피와 머리카락쪽에만 신경을 쓰시는데 특히나 목덜미와 귀 뒤쪽도 충분히 헹구어주셔야합니다. 그렇지 않은경우 샴푸나 린스가 두피에 남아 비듬이 생기며 가려움증을 유발시키기도 하죠.


5. 트리트먼트


마지막 단계로 트리트먼트를 사용할때는 빗을 이용해서 머릿결에 따라 끝까지 골고루 잘발라줍니다. 그리고 바로 헹구는게 아니라 3분정도 방치후 꼼꼼하게 헹궈주시면 된답니다. 지금까지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어찌보면 누구나 알고있는 기본적인 내용이기도 합니다. 다시 한번 리마인드하여 여러분의 소중한 머릿결을 가꾸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