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는 매일 똑같은 생활을 반복하며 살아가고 있죠. 그저 먹고 살기에 바빠서 본인이 뭘 하고 싶은지 조차 모르고 반복된 기계적인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지금부터라도 자신만의 버킷리스트를 만들어서 하나씩 실행해보시는건 어떤가요?


사람들은 죽기전에 해야할 몇가지것들(버킷리스트)을 정할때 먹고싶은것, 봐야할 영화등을 정하기도 하며, 꼭 가보고 싶은 여행지를 정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정한 멋진 여행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바로 스페인에 위치한 카나리아 제도랍니다. 카나리아 제도는 스페인 본토에서 1,100km 정도 남쪽에 위치해 있으며 아프리카 대륙에서도 100km 남짓의 거리에 위치해있답니다.



카나리아 제도는 7개의 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 모두 풍부한 자연환경과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3개의 세계 유산과 4개의 국립공원이 있습니다. 또한 치안이 좋아서 마음놓고 풍요롭고 여유로운 여행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답니다.


7개의 섬은 라스팔마스(Gran Canaria), 테네리페 섬(Teneriffa), 라 팔마(La Palma), 고메리(Gomera), 이에로( El Hierro), 푸에르테벤투라(Fuerteventura), 란사로테(Lanzarote)로 모두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으면서, 각각 섬마다 개성넘치는 전혀 다른 풍경이 펼쳐진답니다.


카나리아 제도의 기후는 1년 내내 평균 기온이 21도를 유지하여 온난하며 쾌적한 날씨로 폭염과 추위가 없어 예로부터 대서양의 하와이 혹은 상춘의 낙원이라고 불린답니다. 때문에 가족 단위 혹은 신혼여행지로도 매력적인 장소라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7개의 섬중에서 스페인 최고의 산을 품은 테네리페 섬의 명소 3곳을 소개해드릴께요.


테네리페 섬 테이데 산


테네리페 섬에는 스페인 최고봉 3,718m 높이의 데이데 산이 우뚝 솟아 있습니다. 풍부한 자연으로 이루어진 섬의 반정도가 자연 보호 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카나리아 제도 고유종 200종 및 테네리페 섬의 고유종 150종의 자연생물이 자라고 있습니다. 등산뿐만 아니라 트레킹으로 대자연 속을 느껴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데이데산으로 가기 위해서는 자동차로 2,600m 지점까지 올라갈 수 있는데요. 차로 올라가는 도중에 차창밖으로 펼쳐지는 대자연의 경치를 보고 있노라면 감탄이 나올 수 밖에 없답니다.


바다 부근에는 야자수가 자라고 있고, 따듯한 기후에 맞게 곳곳에 화려한 꽃도 피어 있습니다.  산으로 올라 갈수록 소나무와 자작나무가 보이며 다양한 기후에서 서식하는 식물을 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로 2,600m 지점까자 올라오면 칼데라모양의 지형으로 되어 있으며, 마치 우주 영화의 한 장면에서 본듯한 분화구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부터는 정상으로 오르기 위해서 로프웨이(리프트)를 이용해서 3,555m 지점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단, 높은 지대이므로 고산병과 감기에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정상에 오르면 비로소 테네리페 섬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맑은날이면 카나리아 제도의 인근 섬도 볼 수 있답니다. 눈앞에 펼쳐지는 아름다운 경관에 감동해보세요.


세계 유산의 도시 라 라구나


카나리아 제도는 15세기 말에 스페인이 중남미로 향할때의 중계 지점으로써 번창해나갔습니다. 때문에 중남미의 문화가 자연스럽게 정착되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작물과 역사에 깃든 오래된 전리품, 건축 양식으로 독자적인 문화를 형성하고 있는 도시입니다.


오래전에 건축된 왕궁과 교회, 수도원, 귀족의 저택이 남아있는 라 라구나 도시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어 있답니다. 


산타크루즈


테네리페 산타크루즈에는 항구 근처에 마을이 펼쳐져 있으며, 여기서 쇼핑을 즐길 수 있으며 마을을 산택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매년 2월에 펼쳐지는 카니발은 국제적으로 유명한 행사로 3주간 개최된답니다.  또한 16세기에 지어진 교회를 둘러보세요.


이외에도  섬의 남쪽 일대에는 리조트가 펼쳐져 있으며, 해변, 고급 호텔, 쇼핑몰, 카지노가 구비되어 있어 대자연과 현대 문화 생활을 모두 풍족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북쪽에는 돌고래 쇼, 펭귄등의 동물을 관람할 수 있는 로로빠꾸라는 동물원이 있으며, 검은 모래 해변을 따라 로맨틱한 산책을 즐길 수 있답니다.


기후가 좋고, 다양한 식물종으로 구성된 풍부한 자연을 자랑합니다. 세계 역사적으로도 매우 중요한 거점이 되었던 카나리아 제도는 우리나라에서 거리가 멀지만 꼭 한번 방문하여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